「Made in Vietnam」의 태크 부착 기준, 상공부 통지 초안

운영자 0 20 0 0

190806062704.jpg

 

 베트남 상공부는 베트남 국내에서 생산 · 유통되는 제품에 「Made in Vietnam」태그를 붙이는 기준을 규정하는 통지 초안을 공표하고 의견 청취를 시작했다.

 통지 초안에서는 "베트남 업체"로 인정하고 'Made in Vietnam' 태그가 인정되는 제품에 대해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것으로 규정하고있다.

 + 베트남 국내에서 100 % 생산 된 제품 (식물이나 광물 등)
 + 외국산 원료도 사용 하지만, 베트남에서 최종 가공 된 것으로 부가가치 등의 기준을 충족하는 제품
 ※ 부가가치의 판정에 대해서는 현지 조달 비율 등을 기준으로 현지 조달 비율이 30 % 이상은 'Made in Vietnam'의 제품으로 인정.

 상공부가 통지 초안을 책정 한 배경에는 규정 미비로 인해 기업들이 'Made in Vietnam' 태그를 각각의 판단 기준으로 하고있었던 것에있다.

 이와 관련 된 사건은 올해 6 월 말 베트남 주요 언론인 신문 "Tuoi Tre"가 대대적으로 보도 한 베트남 로컬 전기 메이커인 'Asanzo Vietnam'에 의한 생산지 위조 의혹에 있다.

 이에 따르면, 'Asanzo 는 2014 년부터 여러 페이퍼 컴퍼니를 통해 중국 기업에서 완제품을 수입 통관시 "전자 부품"으로 신고했으며, 수입 제품의 태그 "Made in China"를 "Made in Vietnam"으로 교체했다.라고 되어있다.

 이러한 보도에 Asanzo는 태그에 대해서 (중국에서)수입 한 부품을 베트남에서 조립 한 경우, "Made in Vietnam "태그를 붙일 수 있는 것으로 인식하고 있었다"라며 변명했다.

 또한 회사는 잠입 취재를 통해 의혹을 보도했다는 것으로 Tuoi Tre 지를 제소했다. 이에 Tuoi Tre지는 연재 이후에도 수사 당국에 증거를 제공하고 속보를 게재하는 등 강한 태도를 보이고 있다.

0 Comments
포토 제목
많이 본 여행정보
많이 본 한인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