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서 한국관광객 탄 버스, 트럭과 충돌…11명 부상(종합)

운영자 0 61 0 0

1명 수술 등 병원 치료…외교부 "영사조력 제공"

베트남서 한국 관광객들 탄 버스, 트럭과 충돌…11명 부상 [뚜오이쩨 캡처]

(하노이=연합뉴스) 민영규 특파원 이상현 기자 = 베트남에서 18일 한국인 관광객들이 탄 버스가 트레일러트럭과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해 11명이 부상했다고 현지 당국이 밝혔다. 

베트남 일간 뚜오이쩨에 따르면 사고는 이날 낮 12시 10분(현지시간)께 베트남 중부 후에와 다낭을 연결하는 하이반 터널 입구에서 후에에서 다낭으로 가던 버스가 마주 오던 트레일러트럭과 충돌하면서 발생했다.

인근 병원으로 옮겨진 부상자의 대다수는 한국인 관광객이라고 현지 당국은 전했다.

우리 외교부 당국자는 "우리 국민 17명이 탑승한 관광버스가 마주오던 트레일러와 충돌해 십여 명이 부상했다"면서 "사고로 부상한 우리 국민은 다낭 소재 병원으로 이송돼 수술(1명) 및 입원치료 등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당국자는 이어 "주베트남대사관은 사건 인지 즉시 다낭 현지 영사협력원 2명을 병원에 파견해 국민의 부상 정도를 확인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영사조력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그는 "담당영사 등 공관 직원을 현지에 급파해 사고 경위를 파악하는 한편 경찰 당국에 신속하고 철저한 조사를 요청하는 등 필요한 영사 조력을 적극 제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0 Comments
포토 제목
많이 본 여행정보
많이 본 한인업소